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오펜하이머' 국내 개봉일 및 작품소개

이미지
개봉하는 영화마다 화재를 일으키는 세계적인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최신 개봉 예정작 '오펜하이머'가 드디어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오펜하이머'의 국내 개봉 일정 및 작품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영화 '오펜하미어'의 공식 포스터 오펜하이머 국내개봉일은 8월 15일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로, '줄리어스 로보트 오펜하이머'가 미국의 핵 개발 프로젝트인 '멘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원자(핵)폭탄을 개발한 역사에 대한 시대극, 전기 영화 입니다. 국내 개봉일은 2023년 8월 15일 '광복절'에 개봉을 합니다.  '광복절'은 맨해튼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원자폭탄이 일본에 2발 실제 투입된 뒤 일본이 항복하여 우리나라가 독립되었습니다. 영화내용 과 어느 정도 의미 있는 날에 개봉을 하는 것도 신경을 쓴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CG 없이 구현한 트리니티 실험 핵폭발 장면  이번 '오펜하이머' 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트리니티 실험의 핵폭발 장면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CG보다는 실제촬영을 더 선호하는 감독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번 거대 한 폭발신을 CG 없이 구현했다고 합니다. 과연 실제 영화에서는 어떻게 보여질지 큰 기대가 됩니다.  '오펜하이머'의 주연 및 조연 배우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오펜하이머'의 주연 과 조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오펜하이머'의 주연 '킬리언 머피' 오펜하이머 역: '킬리언 머피'배우가 오펜하이머 배역을 맡았습니다. 킬리언 머피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이전 작품인 '인셉션' 에서 꿈을 훔쳐야 하는 대상인 '로버트 피셔'역을 맡은 바 있습니다. 베트맨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

자하 하디드(Zaha Hadid)의 건축 걸작2 - MAXXI, 21세기 국립 예술 박물관(National Museum of the 21st Century Arts)

이라크계 영국인 건축가 자하 하디드는 현대 건축계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그녀의 독특한 스타일과 혁신적인 디자인은 널리 인정받고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그녀의 수많은 주목할 만한 작품 중에서도 로마의 국립 21세기 예술 박물관은 그녀의 독보적인 창의성과 건축적 재능을 증명하는 대표적인 건축물입니다. 


MAXXI, 국립예술 박물관의 전경
MAXXI, 21세기 국립 예술 박물관

  • 아이콘의 탄생

MAXXI는 전통적인 박물관의 개념을 뛰어넘어 21세기의 역동성과 정신을 구현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열망에서 탄생했습니다. 1998년 이탈리아 정부가 의뢰한 이 박물관은 현대 미술, 건축, 문화를 한 지붕 아래 모아 다양한 예술 형식 간의 상호 작용을 보여주고 학제 간 대화를 장려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자하 하디드의 MAXXI에 대한 비전은 기존의 박물관 디자인에서 급진적으로 벗어난 것이었습니다. 그녀는 혁신적인 형태, 공간의 유동성, 움직임의 감각을 통합하여 도시 주변 환경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구조를 구상했습니다. 그 결과 건축적 규범에 도전하고 호기심과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숨막히는 구성이 탄생했습니다.


  • 곡선과 선의 교향곡

자하 하디드 디자인 철학의 대표적인 특징인 곡선과 선의 상호작용이 MAXXI의 건축적 경이로움의 핵심입니다. 박물관의 외관은 계단식으로 얽히고설킨 유기적인 형태가 특징이며, 연속적인 흐름의 느낌을 자아냅니다. 철근 콘크리트와 유리의 사용은 끊임없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는 건물의 역동적인 특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MAXXI 내부에는 유기적으로 펼쳐지는 광활하고 서로 연결된 공간이 방문객을 맞이합니다. 유동적인 디자인은 갤러리, 복도, 공공장소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하여 탐험을 장려합니다. 자연광을 사용하고 창문과 채광창을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표면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빛과 그림자 패턴을 연출하여 몰입감을 높입니다.


MAXXI, 내부 모습
MAXXI, 내부 모습

  • 기능 및 유연성

MAXXI는 눈에 띄는 미학 외에도 기능성과 유연성을 구현합니다. 자하 하디드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현대 예술과 문화의 요구에 적응할 수 있는 공간을 구상했습니다. 박물관의 레이아웃은 다양한 크기의 여러 갤러리를 통합하여 아티스트와 큐레이터가 다양한 형식으로 작품을 실험하고 전시할 수 있는 자유를 제공합니다.

MAXXI의 혁신적인 디자인은 방문객의 경험을 우선시합니다. 공간 배치를 통해 쉽게 탐색할 수 있으며, 고정된 동선이 없기 때문에 우연한 발견을 장려합니다. 최첨단 기술과 결합된 유연한 전시 공간은 멀티미디어 설치와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를 가능하게 하여 예술과 기술 사이의 간극을 좁혀줍니다.


  • 문화적 연결고리

MAXXI는 단순한 건축적 걸작을 넘어 예술적 대화를 촉진하고 창의적 표현을 촉진하는 활기찬 문화 허브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박물관의 학제 간 협업에 대한 노력은 광범위한 전시, 공연, 강연 및 교육 프로그램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MAXXI는 전 세계의 예술가, 건축가, 사상가들이 모여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예술적 표현의 경계를 넓힐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MAXXI 전경
MAXXI, 21세기 국립 예술 박물관

자하 하디드의 MAXXI - 21세기 국립 예술 박물관은 건축 혁신의 승리이자 그녀의 지속적인 유산을 증명하는 증거입니다. 박물관의 유동적인 형태, 역동적인 공간, 다기능적인 디자인은 자하 하디드의 업적을 잘 보여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년 수면무호흡증 양압기 처방후 6개월 사용 후기

합천 영상테마파크 호텔조성사업의 250억을 횡령한 시행사대표는 누구인가?

여성 호신용품 필수 추천 (가스총, 스프레이, 삼단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