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오펜하이머' 국내 개봉일 및 작품소개

이미지
개봉하는 영화마다 화재를 일으키는 세계적인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최신 개봉 예정작 '오펜하이머'가 드디어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오펜하이머'의 국내 개봉 일정 및 작품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영화 '오펜하미어'의 공식 포스터 오펜하이머 국내개봉일은 8월 15일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로, '줄리어스 로보트 오펜하이머'가 미국의 핵 개발 프로젝트인 '멘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원자(핵)폭탄을 개발한 역사에 대한 시대극, 전기 영화 입니다. 국내 개봉일은 2023년 8월 15일 '광복절'에 개봉을 합니다.  '광복절'은 맨해튼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원자폭탄이 일본에 2발 실제 투입된 뒤 일본이 항복하여 우리나라가 독립되었습니다. 영화내용 과 어느 정도 의미 있는 날에 개봉을 하는 것도 신경을 쓴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CG 없이 구현한 트리니티 실험 핵폭발 장면  이번 '오펜하이머' 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트리니티 실험의 핵폭발 장면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CG보다는 실제촬영을 더 선호하는 감독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번 거대 한 폭발신을 CG 없이 구현했다고 합니다. 과연 실제 영화에서는 어떻게 보여질지 큰 기대가 됩니다.  '오펜하이머'의 주연 및 조연 배우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오펜하이머'의 주연 과 조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오펜하이머'의 주연 '킬리언 머피' 오펜하이머 역: '킬리언 머피'배우가 오펜하이머 배역을 맡았습니다. 킬리언 머피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이전 작품인 '인셉션' 에서 꿈을 훔쳐야 하는 대상인 '로버트 피셔'역을 맡은 바 있습니다. 베트맨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

20년 수면무호흡증 양압기 처방후 6개월 사용 후기

20년동안 지속된 수면무호흡, 코골이를 치료하기위해 양압기 처방을 받고 6개월간 꾸준히 사용한 후기입니다. 양압기 순응과정, 순응기간, 사용후 달라진점, 삶의 질 변화에 대해서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양압기 처방후 첫날밤

수면무호흡과 심각한 코골이의 치료를 위해 대학병원에 방문하고, 진료와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양압기를 처방받았습니다. 

저는 수면자세에 따라 수면무호흡증의 증상이 경증에서 심각한 수치까지 다양하게 나타난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양압기를 처방받고, 양압기의 공기압력까지 의사선생님께서 설정해주시고, 양압기를 임대하여 집으로 왔습니다. 

그렇게 맞이한 사용 첫날밤, 코 크기에 맞는 마스크를 선택하고, 착용한뒤 밴드를 조여, 마스크를 밀착시켜 공기가 빠져나가지 않게 착용을 하고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양압기 순응
처음 양압기사용한날 꾹 참고참아 2시간후 벗어던지다.

평소보다 잠이 드는데 20분정도 더 걸렸습니다. 그렇게 잠에들고 2시간뒤에 잠에서 께어서 양압기의 마스크를 벗었습니다. 2시간 착용만으로도 숨쉴때마다 평소와 다르게 공기압이 계속 들어오는 상태이다보니 숨을 내쉴때 불편한것이 가장 큰 이유 였습니다.


양압기 처음사용시 느낀점

양압기를 처음사용 후 느낀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숨쉴때 너무 불편하다. (양압기 마스크를 통해 공기가 지속적으로 코로 불어넣어주다 보니 들숨에는 숨쉬기 편하고, 날숨에는 들어오는공기와 폐에서 나가는 공기가 만나 숨쉬기가 불편합니다)
  • 양압기와 마스크 사이에 연결된 호스가 잠잘때 걸리적거려 수면자세를 바꿀 때 불편하다.
  • 양압기에서 나는 소음은 엄청 조용하다.
  • 양압기에서 수분을 공급해주기 때문에 건조함이 줄었다. 
  • 양압기를 착용하고 나서는 하품을 할수가 없다.(입을 벌리는 순간 양압기의 공기가 입으로 빠져 나옵니다)
  • 양압기를 착용한뒤 입을 벌리고 자면 효과가 없다.
  • 수면무호흡과 코골이가 없으니 가족들과 와이프가 좋아한다.
  • 양압기와 안경을 동시에 착용하기 불편하다.


양압기 순응과정,순응기간

처음 양압기를 사용하고 며칠간은 2시간 착용후 벗고를 반복하다 일주일정도 지나니 착용하고 잠자는 시간이 조금씩 증가하여, 약3주차에는 잠을 깨지 않고 6시간정도 착용을 하는 단계 까지 순응을 하였습니다. 잠을 들면 불편한점이 조금은 있지만 어느정도 참고 수면을 취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하지만 또 다른 문제점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 수면 중 입이 벌어져 입으로 공기가 통해 효과가 줄어든다. 
평소에도 수면 중에 입을 자주 벌리고 자던 버릇이 있었습니다. 양압기를 착용하면 입을 벌리면 안되기 때문에, 강제로 입을 벌리지 않게 하기 위해서 '입 벌림 방지 테이프'를 사용하였습니다.
인터넷이나 약국에 있고, 가격은 2달 분에 1만2천원 이였습니다. 바로 구매하여 양압기를 착용한 뒤 테이프를 붙이는 방법으로 수면 중 입이 벌어지는 것은 해결하였습니다.

이지숨 입벌림방지 입막음테이프, 1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테이프를 착용한 뒤 또 다른 문제점이 발생 하였습니다. 
  • 수면중 배에 가스가 차서, 수면중 트림, 다음날 아침 방귀가 엄청 나온다. 
수면중에 배에 가스가 차는 느낌이 들면서 수면중 트림, 다음날 방귀가 많이 나는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의사 선생님께 물어보니, 양압기에서 공급되는 공기 일부가 식도를 타고 들어가서 발생하는 현상이고, 양압기의 압력을 더 미세하게 조정한뒤로는 배에 가스가 차는 현상이 많이 줄었습니다. 
없어지지는 않지만, 의사 선생님께서도 적응하셔야 한다고해서 이제는 적응하였습니다.  

트림
배에 가스가 차서 트림과 방귀가 늘었다.


양압기 사용 6개월간 느낀점과 변화들

20년간 심각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의 치료를 위해 양압기를 6개월간 사용하면서 가장크게 변화된것은 수면을 취하고 다음날 일어났을때 개운하게 일어나게 되었습니다. 코골이로 인해 아침에 일어나면 기관지 안쪽 비강쪽이 뻐근하고 피로감이 이제는 모두 없어졌습니다.

그리고 점심 식사후, 운전중 졸림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 

양압기로 인해 호흡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다 보니 혈액순환도 이전보다 좋아졌습니다.

양압기를 사용한다고해서 드라마틱하게 변화한건 아직 느끼지 못하지만, 확실한건 수면의 질, 신체적으로 피로감이 덜해졌습니다. 

양압기는 안경처럼 평생 사용해야한는 비수술적 치료기구 입니다. 처음에 순응하기 까지 어려움이 있지만, 순응이 되면 그이후는 확실시 삶의 질이 변화 됨을 느낌니다. 

개운한 아침
아침이 더욱 개운해졌습니다.


저처럼 심각한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을 앓고 계신분들은 하루 빨리 진료를 받으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합천 영상테마파크 호텔조성사업의 250억을 횡령한 시행사대표는 누구인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오펜하이머' 국내 개봉일 및 작품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