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오펜하이머' 국내 개봉일 및 작품소개

개봉하는 영화마다 화재를 일으키는 세계적인 거장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최신 개봉 예정작 '오펜하이머'가 드디어 국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영화'오펜하이머'의 국내 개봉 일정 및 작품에 대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오펜하이머 공식 포스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영화 '오펜하미어'의 공식 포스터


오펜하이머 국내개봉일은 8월 15일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로, '줄리어스 로보트 오펜하이머'가 미국의 핵 개발 프로젝트인 '멘해튼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원자(핵)폭탄을 개발한 역사에 대한 시대극, 전기 영화 입니다. 국내 개봉일은 2023년 8월 15일 '광복절'에 개봉을 합니다. 

'광복절'은 맨해튼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원자폭탄이 일본에 2발 실제 투입된 뒤 일본이 항복하여 우리나라가 독립되었습니다. 영화내용 과 어느 정도 의미 있는 날에 개봉을 하는 것도 신경을 쓴 부분이 아닌가 합니다.


CG 없이 구현한 트리니티 실험 핵폭발 장면 

이번 '오펜하이머' 에서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트리니티 실험의 핵폭발 장면입니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CG보다는 실제촬영을 더 선호하는 감독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이번 거대 한 폭발신을 CG 없이 구현했다고 합니다. 과연 실제 영화에서는 어떻게 보여질지 큰 기대가 됩니다. 



'오펜하이머'의 주연 및 조연 배우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12번째 장편 영화 '오펜하이머'의 주연 과 조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킬리언 머피
영화 '오펜하이머'의 주연 '킬리언 머피'


  • 오펜하이머 역: '킬리언 머피'배우가 오펜하이머 배역을 맡았습니다. 킬리언 머피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이전 작품인 '인셉션' 에서 꿈을 훔쳐야 하는 대상인 '로버트 피셔'역을 맡은 바 있습니다. 베트맨 다크 나이트,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 '크레인 박사'역으로 카메오 출연하여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과 함께 여러 작품을 한 배우입니다. 
캐서린 키티 오펜하이머 역 에밀리 블런트
캐서린 키티 오펜하이머 역에 '에밀리 블런트'

  • 캐서린 키티 오펜하이머 역 : 오펜하이머의 배우인 캐서린 키티 오펜하이머 역은 '에밀리 블런트'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그녀의 대표 작품은 '엣지 오브 투모로우'에서 리타 브라타스키 역을 맡아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입니다. 

  • 레슬리 그로브스 역 : 영화 '오펜하이머'에서 맨해튼 프로젝트의 책임자인 레슬리 그로브스 역은 '멧 데이먼' 배우가 연기하였습니다. 맨해튼 프로젝트의 실제 책임자 역으로 오펜하이머 역의 킬리언 머피와 연기 호흡이 어떨지 기대해봅니다. 

영화 '오펜하이머' 간략한 스토리 소개 

영화 '오펜하이머'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이전 작품인 '덩케르크'와 같이 하나의 시간대가 아닌 총 3개의 시간대에서 영화가 진행됩니다. 


시간대#1. 

오펜하이머의 학창 시절 부터 맨해튼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시간대를 풀 컬러로 영상을 보여 줍니다. 

시간대#2.

1954년 오펜하이머 청문회를 중심으로 약간 빛이 바랜 색감으로 영상을 보여주는 시간대 입니다. 

시간대#3.

1959년 루이스 스트라우스 청문회 중심으로 흑백으로 영상을 보여주는 시간대로 나뉘어 집니다. 


'오펜하이머' 해외의 평가들 

영화 '오펜하이머'는 7월20일 엠바고가 해제 되면서 해외 영화전문 평점사이트 '로튼 토마토' 와 '메타크리틱' 평론가 점수가 공개되었습니다. 첫날 로튼 토마토는 93%, 메타크리틱은 90점으로 두 매체 모두 90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대중들의 경우 레터박스에서 4.1점을 기록했고, 무비파일럿 에서는 8.1점, 로튼 토마토 관객 점수는 94%를 기록하는 등 매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오펜하이머'는 킬러언 머피의 역작과도 같은 연기와 탁월한 시각효과들을 통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또 한번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성취를 이뤄냈음을 보여주는 작품이다.

-로튼 토마토 평론가 총평-


'오펜하이머' 상영 시간 및 화면비율 및 상영타입

영화 '오펜하이머'는 상영 시간이 총 180분입니다. 저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모든 영화를 좋아하기 때문에 180분이라는 런닝 타임이 매우 반갑습니다. 그만큼 내용적, 영상적으로 기대가 큰 영화입니다. 

'오펜하이머'의 주된 이야기 중 하나 인 맨해튼 프로젝트의 성공 여부를 알리는 '트리티니 실험'장면을 어떻게 보여줄지 매우 궁금 합니다. 이번 영화의 화면 비율은 2.20:1로 IMAX를 선택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는 인터스텔라를 IMAX로 관람했을 때 그 큰 화면에서 느껴지는 영상미는 잊을 수 없었습니다. 

이번 영화도 분명히 IMAX로 관람을 하시면 더 큰 감동을 받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20년 수면무호흡증 양압기 처방후 6개월 사용 후기

합천 영상테마파크 호텔조성사업의 250억을 횡령한 시행사대표는 누구인가?

여성 호신용품 필수 추천 (가스총, 스프레이, 삼단봉)